수험 영어 공부

## 파트7 까지 알려달라니 꼴통들 수준하고는 쉬발..

별에서온그녀 2014. 1. 18. 21:08

디시인사이드 토익 갤러리 시니다 님의 토익 공부법입니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toeic&no=121696&page=



파트7을 이렇게 공부하고 있는놈들만 글을 읽어라. 아니면 바로 뒤로 넘어가도 상관없다.

 

 

1. 본문을 제대로 읽지도 않은채 문제와 문제의 보기만보고 푸는 꼴통들.

2. 본문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 꼴통들.

3. 리뷰 똑바로 안하고 설렁설렁 하는 꼴통들.

 

 

유형만 익히면 파트1 다음으로 가장 쉬운 파트가 파트7이다.

 

 

오로지 개초보를 위한 리뷰법

 

파트5,6은 하루에 2셋트씩 풀고 , 파트7은 하루에 딱 긴문장 8지문만 풀어라.

 

더이상 욕심부리지마라 절대.

 

대부분의 꼴통들은 하루에 파트5,6에 맞추어 끝내려고 한셋트 이상을 하려고 깝치다가

 

결국 파트7 리뷰도 제대로 하지 못한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쉽상이다.

 

이렇게 반복하는 경우 그저 문제만 많이 푸는격이지 독해와 문제풀이법이 제대로 습득하지 못한다는 말이다.

 

 

 

 

처음 파트7에 접하는경우 절대 시간을 쟤지 마라.

 

아무리 한문제당 30분씩 걸리더라도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해석해라. 모르는 단어가 중간 중간 있더라도 바로 해설집을 펼치지 말고,

 

무조건 따로 단어를 찾고 단어노트에 적으면서 스스로 해석을해라. 처음부터 끝까지 !!!!

 

그래도 정 해석이 안된다면 너는 그 문장에서 쓰여진 문법구조를 아직 잘 파악하지 못한경우이기에 문법부터 제대로 공부하고 와라.

 

그렇게 다 해석하고 문제를 풀었는데 그 문제가 틀렸다 싶으면 답만 체크하고 무조건 스스로!! 그 답을 찾아내라.

 

정 못찾겠다 싶을때 해설집을 펴서 왜 틀렸는지 정확히 파악해라. 그리고 해설집에 해석되있는것을 문장하나하나 보면서 정확히 해석해라.

 

그리고 모르는 단어는 무조건 단어노트장에 적고 외워라.  무작정 모른다고 단어장에 옮기지말고 , 이 단어는 별로 쓸모없겠다 싶은 [명사]의 경우만

 

적지 말고 그냥 넘어가도 무관하다.

 

 

이런식으로 딱 1~2달동안 정확히 문장구조 파악 해석하면서 봐라, 그뒤 놀라운 결과가 일어날것이다.

 

점점 스피드는 붙을것이고, 그 문제의 함정을 찾는데 재미가 붙을것이다.

 

어느 정도 속도가 붙는다 싶으면 그때부터 시간을 쟤고 풀어도 상관없다. 그래도 파트5,6과 같이 하루에 2셋트를 따라가려 하지말고

 

딱 하루에 1셋트풀고 리뷰를 확실히 해라.

 

 

 

그리고 팁 - 본문을 읽어나갈때 고유명사는 동그라미를 치며 읽는다. 시간단어가 있으면 세모를 치고 읽는다.

뭔가 이게 답으로 나올것같다 싶은 문장이있으면 밑줄을 긋고 읽는다. <- 이 세가지만 연습되어있으면 답은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가장 피해야 할 공부법 - 실토에선 상관없으나 절대 공부할때만큼은 문제부터보는 습관을 버려라. 무조건 본문부터 빠르게 읽는법을 연습해라. 본문부터 읽고 문제풀이하는 연습이 잘 되어있으면 그문장 전체를 기억하는 능력이 생길것이다. 처음은 무진장 느린 공부법이지만 점점 속도는 붙을것이며 나중에는 10~15분정도 남길 정도의 경지까지 오를것이니 처음만 고생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