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 영어 공부

카투사 지원때문에 토익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별에서온그녀 2018. 9. 22. 23:54

디시인사이드 토익갤러리에서 ㅇㅇ 님이 쓰신 글입니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toeic&no=1180728



토익말고 지텔프 봐라. 

나는 이미 지원했고 카투사는 딱 1번밖에 지원못해서

꿀시험 아무한테도 안말하다가 얘기하고 간다.

토익 잘하면 그거봐도 되는데 토익 780 맞을 자신

없으면 지텔프 1달만 공부해봐라.

지텔프가 진짜 개꿀시험이다. 문법 파트는 80%이상이

'공식'이 있어서 글 볼 필요도 없다... 점수밭임 문법은

예를들어, 문법 문제 지문에서 'yet'이 등장하면 매우

높은 확률로 볼 필요도없이 완료시제 고르면 된다

이런 문제가 문법 문제 28개중에서 한 23~24개 나온다.

3~4문제는 약간 좀 더 어려운 문제. 가정법 공식은 딱

2개로 알고있는데 if ~, ~로 안나오고 if, ~~~ , ~~~

이런식의 가정법 문제도 실제 시험에서 등장한적은 있었다.

지텔프는 미국에서 출제하는 시험이고 기출문제집이랑

모의고사에서 한번도 못본 유형의 문장 패턴이 나와서

당황하기는 했지만 어쨌든 지텔프 문법은 점수밭이다.

그리고 지텔프는 4지선다형이다..

독해 파트도 글 4개 나오고 글 하나당 문제 6~7개

딸려나오는데 그 중 한문제가 '단어' 문제다...

예를들어 어휘 문제에서는 지문의 'highlight'의 동의어로 'underline'을 고르는 문제등이 나온다. 각 나오지?

나도 토익 준비하다가 지텔프 전환해서 1달하고

카투사 지원자격 갖추고 원서접수 한 상태다.

지텔프 73점 이상 지원 가능인데 나는 1달 공부하고

75점맞고(토익 환산 악 790점) 카투사 넣었다...

사진은 올해 카투사 최종 경쟁률.

11월 1일에 결과나오고 나는 참고로 12월에넣음

나같은 빡대가리도 붙는게 지텔프이니

한번 더 생각해볼거 권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