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 영어 공부

LC에 발목잡히는 토린이를 위해 글쓴다

별에서온그녀 2018. 6. 4. 23:18

디시인사이드 토익갤러리 ㅇㅇ님이 쓰신 글입니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toeic&no=1141726


나는 lc가 너무 싫다 구토익에서도 엘씨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었고...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 도움주고 싶다.

엘씨 잘하는 사람들은 내 글 그냥 무시해라.


1. 시간부족하다고 엘씨풀면서 팟5 풀지말자. 팟1, 2 안내방송 시간을 제외하고 무조건 엘씨에 집중 몰빵하자.

2. 팟1에서 being wearing처럼 암기해야 할 건 암기하자. 암기할 것도 별로 없지만 암기안하면 틀린다.

3. 팟2에서 반드시 소거법 사용하자. 정확히 들어도 우회적인 표현은 맞추기 어렵다. 나머지 선택지가 정말 정답과 거리가 멀기 때문에 소거법 반드시 사용해라.

4. 팟3,4는 흐름을 타자. 정확히 못 들어도 대화가 대략적으로 무슨 내용인지를 파악하면 못들어도 풀 수 있는 문제가 있다. 물론 이건 선택지 해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대화의 흐름도 선택지 순서로 진행되기때문에 선택지부터 해석하고 키워드를 체크하거나 메모라이징해라. 그러면 대화들으면서 대략적인 흐름 파악은 어렵지 않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더 선명하게 들릴 수 있다.

학습법은

팟1,2는 짧으니깐 안들리거나 바로 이해가 안되는 문장은 들으면서 써보는 연습을 하자. 스크립트 보지말고 들릴때까지 반복해서 들어보자. 그래도 안들리면 니가 들은대로 최대한 써보고 스크립트랑 비교해봐라. 본인이 무엇을 듣지 못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들었는데 이해가 안되는 문장은 들으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암기하던가 문장을 따로 공부해라. 귀찮더라도 이게 효과가 좋더라. 

팟3,4는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이어폰으로 그냥 쭉 들으면서 대화가 어떤 내용인지 파악하는 연습을 해라. 어차피 팟3,4는 팟1,2의 문장들을 이어 붙인 장문이다. 듣기 연습은 팟1,2에서 하고 팟3,4는 이런 식으로 크게 의미를 파악하는 연습을 해봐라. 이렇게 연습하고 선택지보고 들으면 정답이 더 선명하게 들리더라. 

나도 엘씨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이렇게 연습하니 효과가 좋더라. 남들은 엘씨에서 점수따는데 본인은 엘씨에서 다 까먹어서 억울하다면 이렇게 한번 속는셈치고 해봐라.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