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 영어 공부

■ 토린이에서 30일 공부 후 940찍음 독학공부법 정리 (질문ㄱ)

별에서온그녀 2019. 3. 2. 00:12

디시인사이드 토익갤러리에서 아모르파티 님이 쓰신 글입니다.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toeic&no=1212357



한때 나도 토갤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으므로 마찬가지로 빚 갚고 간다.

위 사진은 내가 한달동안 푼 문제집이다.

필자는 간호학과 대학생 3학년이고 취업 준비로 인해 방학 시작 하자마자 토익을 시작했다.

내 실력을 알고자 토익을 치려고 했으나 이 돈가지고 옷하나 더 사자라는 마인드로 안쳤다.

기출문제집 사서 모의고사 3회분 풀어본 결과 550, 500,, 등 500 언저리 였다. (고등학교 때 수능 6등급 이상으로 받아본적 없음)

말그대로 좆된거지 방학 끝난 뒤에 회사(병원) 지원서 써야하는데 이점수가 나왔으니

그래서 나만의 공부방식을 정했고(물론 토갤에서 얻은 팁들 포함) 그에 따라 행하기로 했다.

중요하니깐 잘들어 앂떅기들아 한달동안 실천하면 너희도 토린이에서 900벽 뿌술수 있다.


팁 1. 교재 : 제발 기출 풀어라... 제발 신흰둥이 구흰둥이 민트 보라 풀어라.. 아니 시험 출제기관에서 "나 이렇게 낼꺼야~" 하고 알려주는데 영XX,해XX,좃타XX 헛다리 짚는 애들은 도대체 뭐하는 애들이냐 ? 인강은 그렇다쳐 아니 기출 안푸는애는 토익 하기싫냐 ? 너희 책사주는 기부천사야 ? 말 많이 안한다 족보풀어라.

팁 2. 한달 동안 매일 공부 : 하루에 매일 한 단원 씩 풀었다. 즉 하루에 100문제 씩 총 1회분, 다 듣는데 45분 걸리니깐 줫도 많은거 아니야 찡찡 댈꺼면 꺼져라 중요한건 "LC 공부를 조금 하는 날이 있어도 되는데 안하는 날은 없어야 한다" 이게 철칙이야. LC는 감이 중요하다.

팁 3. 스키밍 : 스키밍 이라고 알지? Part 3,4 질문 읽어줄 때 반드시 다음 문제 읽으면서 어떤 대화가 오갈지 예상해야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질문 옆에 한글로 간단히 적어서 덕분에 지문을 들으면서 질문을 해석하는 바람에 방송지문을 놓치는 비응신 같은 짓 안했다.

팁 4. 쉐도잉 : 쉐도잉해라쉐도잉해라쉐동쉐도해라 쉐도잉무새들에게 법규를 날리고 싶다. 아무 쓸모없다. 물론 맞는 사람들이 있겠지 근데 너희 그렇게 까지 힘들게 공부해야겠어? 매일 들으면 듣기 한달만에 -20개에서 평균 -2~-3 까지 올라간다. 물론 멍청하게 듣지 말고 머릿속에서 한글로 해석하면서 들어.

팁 5. 시간재기 : RC 시간재라. 100번 말해도 아깝지 않다.

팁 6. RC 복습 : 기출이나 문제집 풀고나면 반드시 복습해라 나같은 경우에는 워낙 노베이스라서 맞춘 문제도 왜 맞다고 생각햇는지 그리고 그 생각이 해설지랑 같은지, Part7 의 경우에는 문제 다풀고 다시 천천히 해석하면서 모르겠거나 생소한 문장나오면 해설지보고 어떤 수식 구조를 가지는지 파악하고 넘어갔다. 맞춘 문제도 내가 왜 이 보기를 선택했는지 즉, 지문의 어떤 문장을 보고 내가 페러프레이징 했는지 반드시 생각해야한다.

팁 7. 오답노트 : 당연히 안해도 된다. 이거 할 시간 있어 ? 하루에 10시간씩 남아돈다하는 사람은 해라 ㅋㅋ 물론 난 축구광이라 축구한다고 하루에 5시간 이상 공부 안했다. 대신 정리 하지 않더라도 니가 반드시 왜 틀렸는지 한번쯤 생각해야한다. 생각만해도 된다.

팁 8. 단어 : 나는 토익 단어장 책상에 앉아 외우는 친구들 보면 뒤통수 갈겨버리고 싶다. 진심이다. 책상에 앉아서 단어외우지 마라. 그 시간에 문제집 풀어라. 난 단어 1도 안외웠다. 니가 기출을 저 사진만큼 푼다면 따로 외우지 않더라도 어떤 단어인지 대략적인 감이온다. 좃같이 안나오는 with high honor 이딴 단어 외운다고 시간 쓰지마라.

정말 외우고 싶다면 버스,지하철,친구 기다릴때 외워라


시험장 팁 : 실제 시험장 가보니깐 토갤에서 들은대로 파본검사 시간이 있더라. Part 5 존나 풀어라. 대신 손으로 풀면 감독관이 와서 연필 부러뜨린다. 최소 5개 풀어.

Part 1.2 디렉션 읽어줄때 3문제 이상 풀어라. 충분히 너 할 수 있다. 이정도만 풀어도 여유가 생겨서 본 실력 나온다.


앱 추천 : ets toeic book 그낭 앱스토어에 ets 만 쳐도 나오는데 듣기 파일 따로 홈페이지에서 다운 안받아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토갤에서 토익땜에 아까운 청춘 기부하고 있는 친구들이 많아서 안타까워서 글을 쓴다. 나 같은 놈도 500에서 한달만에 900 넘었다. 너희 다 할 수 있으니깐 자신감가지고 시험쳐라.


별도로 질문하고 싶은 사람 있으면 추천하고 댓글남%E

반응형